오늘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비롯한 주부, 직장인들이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용돈벌이가 가능한 앱테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앱테크란 앱(애플리케이션) + 재테크의 합성어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돈을 번다는 뜻으로 쓰입니다.
앱테크의 리워드, 보상 방식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실제 현금 지급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기프티콘을 통한 지급 방식입니다.
예상 시간 및 난이도는 제가 실제로 체감한 수치라 개인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추천인 없이 이용해서 첫 출금까지 시간이 조금 더 소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애플리케이션 중 일부는 캐시백을 통한 포인트 획득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혹은 이용하여 특정 물품을 구매하면, 그 구매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돌려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 돈을 써가면서 앱테크를 하는 분이 많지는 않을 거라 생각해 그 부분은 포인트 획득 방식에 아예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기프티콘 최소 출금의 경우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프티콘 지급 방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금 방식은 이전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1. 캐시워크
앱테크에 관심이 좀 있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아실만한 캐시워크입니다.
기본적으로 만보기를 통해 100보당 1포인트, 하루 최대 100포인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퀴즈나 라이브 방송 3분간 시청을 통해서도 포인트 획득이 가능한데,
퀴즈의 경우 약 20포인트 전후, 방송의 경우 25포인트 전후로 지급되는듯합니다.
퀴즈는 하루에 약 7번 정도, 방송의 경우 일주일에 1번 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외에도 팀워크, 캐시딜 등 포인트 획득 방법이 존재합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630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을 생각해보면 1포인트가 1원으로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저의 추천인코드입니다.
KRF5MTH6
1000포인트 먼저 획득하셔서 기프티콘 달성까지 빠른 시간 내에 도달하세요!
2. 캐시닥
캐시닥은 캐시워크를 개발한 회사에서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만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캐시워크와 똑같이 퀴즈가 있습니다. 지급되는 포인트는 비슷하게 약 20포인트 전후입니다.
캐시닥도 캐시워크와 똑같이 만보기의 역할이 있긴 하지만, 100보당 로또 1장이 지급되어 하루 최대 100장의 로또 획득이 가능합니다. 캐시닥 로또 당첨 번호는 실제 나눔 로또 번호와 동일합니다.
로또는 일단 3등 이상부터 포인트로 리워드가 지급되고, 4등 이하는 다시 로또로 지급됩니다.
캐시닥의 경우 1포인트가 1원으로 성립이 됩니다.
다만, 매일 날아오는 퀴즈의 개수가 캐시워크보다 적고, 당첨 인원도 적어서 늦게 들어가면 간혹 놓치기도 합니다.
저의 추천인코드입니다.
CJ335
이왕이면 가입하실 때 입력해주세요!
3. 워너아이
워너아이는 대체로 매일매일 출석 럭키박스와 솜솜 스탬프를 통해 포인트를 얻고, 퀘스트를 통해서 포인트를 얻습니다.
그리고 큰 금액의 포인트들은 포인트 충전소나 샵을 통해서 캐시백 형태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너아이는 기프티콘으로 넣긴 했지만, 캐시백 지급도 가능합니다.
다만 그 최소 금액이 3만 포인트로 모으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보다 더 시간이 적게 걸리는 기프티콘 교환 목록으로 넣었습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저의 추천인코드입니다.
26799c97
500포인트 먼저 획득하셔서 기프티콘 달성까지 빠른 시간 내에 도달하세요!
4. 픽플리
다음은 픽플리입니다.
픽플리는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 방식이고, 1포인트가 100원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설문조사는 1포인트, 복잡한 설문조사는 최대 4포인트가 지급되는데,
설문조사가 정말 엄청 많습니다.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가입하시는 시기에 따라 하루만 하고 바로 아메리카노 교환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저도 가입 하루 만에 바로 45포인트를 모았고, 2-3일 뒤에 바로 교환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교환 가능한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난이도가 정말 낮습니다.
5. 헤이폴
마지막으로 헤이폴입니다.
헤이폴의 경우 투표와 서베이 그리고 출석을 통해 기본적으로 포인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베이의 경우 많지가 않아 실제로 투표와 출석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해야 돼서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긴 합니다.
만약 캐시백을 이용하신다면 그 시간은 조금 더 줄어들기는 하겠죠.
그렇지만 저는 그런 쪽은 아닙니다.
저의 추천인코드입니다.
bLjFyAN
이왕이면 가입하실 때 입력해주세요!
오늘 이렇게 총 5가지의 앱테크, 그중에서도 기프티콘 환급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출퇴근 중에 혹은 화장실에서 아니면 게임하는 시간이나 웹툰 보는 시간을 줄여서 소소하게나마 기프티콘을 얻고, 그걸 직접 사용하거나 팔 수 있다면 괜찮지 않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후준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소한 용돈벌이를 위한 앱테크 7종 소개 및 실제 이용 후기 - 현금 지급 방식 (1) | 2022.11.09 |
---|
댓글